:산돌티움:바른생활: 한글디자인 쇼핑몰
온라인스토어
오프라인스토어

제목 취소/반품 관련문의
작성자 tiummall 작성일 2010-12-01 14:06:00 조회수 1529
   
   

1. 구입한 상품을 교환/반품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환/반품절차]
1) [1:1맞춤상담]에 반품 사유의 글을 남겨주세요.
2) 교환/반품 사유를 확인하고 반송지 및 배송비에 대한 안내를 드리오니,안내 확인 후 배송 당시 수령하신 박스에 상품을 포장하여 반품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교환/반품상품이 반송 완료되면 현금 환불 또는 신용카드 결제가 취소 됩니다.
    - 온라인 입금: 취소완료 후 익일 무통장 환불
    - 신용카드 : 취소완료 후 7~10일 이내 카드사 전산 취소 확인 가능
    - 엽전 또는 쿠폰 : 24시간 이내 각 결제수단으로 환불
  
    * 교환/반품이 가능한 경우
     1) 주문 상품 수령 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에 한하여, 상품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로부터 7일 이내 반품이 가능합니다.
     2) 주문 시 안내를 받은 상품의 광고 사항과 다른 상품이 배송 된 경우 수령일로부터 1개월 이내,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반품이 가능합니다.
     3) 그 외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소비자 청약철회 가능 범위에 해당하는 경우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 교환/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1)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 등은 제외)
     2)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하거나 또는 설치가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5) 상품 고유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6)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7) 주문확인 후 상품제작이 들어가는 주문제작상품으로서 청약철회 제한상품임에 동의하신 경우
     8) 그 외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에 해당하는경우
  
     * 유의사항
       고객님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의 경우 상품 반송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단순변심의 경우 착불 상점 또는 유료배송 상품은 왕복 배송비[초도 배송비 포함] 고객부담)

 


2. 하나의 주문번호로 여러상품을 주문했는데 어떻게 반품을 해야하나요?


티움몰은 해당 업체에서 상품을 발송하고 있어, 한번에 주문하셨더라도 업체가 다른 경우 상품을 따로
받게 됩니다.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티움몰로 반품접수를 하신 후 안내에 따라 각각의 상품별 배송지로 반품을 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업체가 각각이면 반송비용도 각각 부담되오니 이점 양지 부탁드립니다.
단, 반품은 상품수령 후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물론 상품불량, 상품파손, 주문내역과 다른 상품이 배송되었을 경우 등은 배송요금을 부담치 않으셔도 됩니다.

 


3. 교환요청시에 교환상품 수령 할  주소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예, 티움몰 [1:1 맞춤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셔서 변경 원하시는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수정가능합니다.
다만, 교환상품이 이미 발송된 경우는 변경이 어렵거나 배송비용이 추가부담될 수 있으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4. 상품 수령 전에 주문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으로 교환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죄송하지만, 주문한 상품과 전혀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하시려면 주문하신 상품을 취소하고 다시 재주문하셔야 합니다.
(단, 동일 상품 내 색상, 사이즈 등이 옵션 선택이 가능한 상품의 경우 출고 전 교환요청 하시면 재고파악을 통해
배송 가능 여부 확인 후 교환배송 가능합니다.)

 

 

5. 여러개의 상품을 결제 후 하나의 상품을 취소하려고 합니다. 카드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티움몰 [1:1맞춤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취소절차에 관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6. 입금을 하지 않고 취소하고 싶은데 변경/취소 버튼이 없어요!

[1:1맞춤상담]에 문의글 남겨주시면 취소 확인 해드리겠습니다.

 

 

7. 상품 주문 후 취소를 했는데 현금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주문 취소 후 고객님의 기본메일 계정으로 취소메일이 발송이 되며, 무통장입금의 경우 메일 받으신 다음날
오후 5시, 계좌이체의 경우 다음날 12시까지 고객님의 기본 계좌로 환불 완료 됩니다.
(단, 메일 받으신 다음날이 휴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 평일에 환불이 됩니다.)

 

 

8. 상품 주문 후 취소를 했는데 카드취소는 어떻게 되나요?

취소완료 후에는 고객님의 기본메일 계정으로 취소완료 메일이 발송이 되며, 메일 수신일 기준으로 7~10일 두에 카드사에서 취소확인이 가능합니다.(직불카드,체크카드 포함)

 

 

9. 적립금 결제 후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적립금으로 결제 후 취소 시 고객님의 기본메일 계정으로 취소완료메일이 발송이 되며, 메일 받으신 후
환불은 취소 후 24시간내로 처리가 되어, [내정보]에서 적립금 환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적립금으로 결제하신 고객은 적립금으로만 환불되며, 현금으로의 환불은 불가하오니 이점 양지부탁드립니다.

 

 

10. 배송조회 시 상품준비중으로 나와 취소요청 하였는데 상품이 왔어요, 반품하고 싶어요.


상점에서 상품을 먼저 출고하고 송장을 등록할 경우 상품 준비중 상태로 보인 경우도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취소 요청하신 시점이 출고보다 늦은 경우는 반품 시 반송비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초기 유료배송 상품인 경우는 왕복 배송비가 부과 됩니다.

 

 

11. 주문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배송전 상태에서만 취소가능 합니다.
상품준비중일 경우에도 실제 출고되었을 경우가 있으며, 출고 되었을 경우 취소가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실제 배송여부에 따라 배송료를 부담하실수도 있습니다.)

 

 

 

 

 
 
오늘본상품